반응형

 

 

 

장흥 우드랜드 입구

전라남도에서 광주를 지나 나주-영암- 강진을 지나면 장흥이 나온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강진에서 가장 유명한 억불산과 어우러진 우드랜드를 소개하려 합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려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어 제가 방문한 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찾고 있었습니다.
피톤치드향이 가득한 그 곳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장흥 우드랜드

 

입구에 들어서면 우드랜드 안내 표지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장승같이 생긴 애도 서 있네요.
두마리가 있었는네 한마리만 찍었습니다.

 
사람들 내려와서 쉬라고 카페도 있고 기념품 코너도 있네요.

장흥 우드랜드 매표소

 


주차장에서 200미터쯤 올라가면 매표소가 나옵니다.
저희는 단체라 할인받았네요.
또 50퍼센트 할인기간이라 더 싸게 입장했지요.

장흥 우드랜드 입장료

 


매표소에서 50미터쯤 올라가면 이렇게 초입이 나오는데요 여기도 정말 멋지네요.

 


영화 촬영도 많이 했나 보네요.

편백 소금집


지나가다보니 유아숲 체험원이라고 있던데 문은 잠겨 있었어요

장흥 우드랜드 자생식물원

 


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식물원도 있어요.
아이들 데리고 오면 좋은곳이지요.
 저도 실은 아이를 데리고 와서 꼭대기까지 못가고 여기서 시간을 보냈답니다.


식물원 중간에있는 수생비오톱
계단으로 내려가는곳인데 유리창으로 되어있어 수중식물 관찰할 수 있는곳입니다만 뭐가 있는건지 물이 뿌옇게 있어서 잘 보이지 않았어요

장흥 우드랜드 식물원

 

식물원 내부에는 이렇게 선인장이 가득해요
규모는 32평 아파트 면적정도 되구요.
로즈마리나 페퍼민트도 곳곳에 있네요.


선인장 꽃이 여러군데 있는데 이렇게 꽃이 핀 건 처음봐서 신기했네요
그래서 한컷 넣어봤습니다


장흥 우드랜드 미로정원

 

그 중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곳은 이곳 미로정원이예요.
식물원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는데 나오기 너무 어려워서 한참 헤맸는데 애들은 신났네요.

꼭대기 쪽에는 며느리바위도 있다는데 같이간 직원들이 한 컷씩 찍었네요

며느리 바위

옛날 못된 시아버지가 스님이 시주를 받으려는데 쌀이 아까워 똥을 퍼줬다고 한다.
며느리가 너무 죄송해서 사과하자 스님이 그 집에 큰 액운이 있다며 당장 따라오라고 하고 절대 뒤돌아보지 말라고 했는데 시아버지가 부르자 뒤돌아보았고 집은 이미 불에 타고 있었으며 며느리는 그 자리에서 돌이 되었다는 전설이다.ㅎ

우드랜드에서는 숙박도 가능하고요. 숙박휴양시설 18동이 있습니다.( 통나무주택, 황토주택, 한옥)
중간에 청소년 수련원도 있어 필요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www.jhwoodland.co.kr/room/?site=basic&type=view&rl_idx=14&mn=1049

 

삼나무한옥실>숙박시설보기>통합예약>장흥우드랜드

 

www.jhwoodland.co.kr

예약은 여기서 가능하네요. 필요하신 분들 위해 링크 걸었습니다.


또한 말레길이라고 지리산 둘레길처럼 트래킹 코스가있는데요.
우드랜드 입구부더 억불산까지 3.8km입니다.
건강코스라고 매표소부터 향기원 톱밥산책로 말레길까지 갔다가 다시 매표소로 오면 4시간 걸리네요.
짧은 코스는 편백숲 둘레길만 걸어서 1시간 짜리도 있어요 ㅎ


 


위치는 장흥군 장흡읍 우드랜드길 180 이며
문의는 관리사무소 061-864-0063 여기로 하시면 됩니다.

 

 

2019/04/30 - [여행지] - 전남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4편 - 담양 파라다이스에서 물놀이와 돼지갈비 즐기자~

2019/04/30 - [여행지] - 전라남도 갈만한 곳:2편 - 장흥 토요시장에서 삼합 한 쌈 앙~

2019/04/30 - [여행지] - 전남 봄 나들이 갈만한 곳:3편 -장흥 남미륵사에서 철쭉보며 수행하시길

 

전남 봄 나들이 갈만한 곳:3편 -장흥 남미륵사에서 철쭉보며 수행하시길

2019/04/27 - [여행지] -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1편 - 장흥 우드랜드로 떠나 볼까요? 2019/04/30 - [여행지] - 전라남도 갈만한 곳:2편 - 장흥 토요시장에서 삼합 한 쌈 앙~ 장흥 토요시장에서 식사를 마친 후 20..

onepiece-x.tistory.com

2019/05/05 - [여행지] - 함평 나비축제(나들이 갈 만한 곳-5편)

2019/04/30 - [여행지] - 전남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4편 - 담양 파라다이스에서 물놀이와 돼지갈비 즐기자~

 

전남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4편 - 담양 파라다이스에서 물놀이와 돼지갈비 즐기자~

회사 체육대회를 이곳 파라다이스에서 했었습니다. 2019/05/13 - [여행지] - 전라도 가 볼만한 곳:6편-곡성(장미축제) 영화보다 더 좋다~ 원래 축구와 달리기 등 구기종목을 하려고 했는데 비가 와 버렸네요. 그런..

onepiece-x.tistory.com

2019/05/13 - [여행지] - 전라도 가 볼만한 곳:6편-곡성(장미축제) 영화보다 더 좋다~

반응형
Posted by 원피스 사랑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