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05 - [여행지] - 함평 나비축제(나들이 갈 만한 곳-5편)

2019/04/30 - [여행지] - 전남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4편 - 담양 파라다이스에서 물놀이와 돼지갈비 즐기자~

2019/04/27 - [여행지] -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1편 - 장흥 우드랜드로 떠나 볼까요?

2019/04/30 - [여행지] - 전라남도 갈만한 곳:2편 - 장흥 토요시장에서 삼합 한 쌈 앙~

 

장흥 토요시장에서 식사를 마친 후 20분 정도 이동하면 강진의 남미륵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세계 불교 미륵대종 총본산인 남미륵사는 1980년에 석 법흥 스님이 창건하셨답니다.


이후 법흥스님이 38년 동안 새로운 건물을 중창하고, 꽃과 나무로 사찰 안팎을 가꾸어 현재의 웅장하고도 아름다운 경관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진 가 볼만한 곳

 

남미륵사에는 2시경에 도착했는데 관광버스도 많고 자가용도 많아서 들어가는 길이 조금 혼잡했습니다.

 

라남도 가 볼만 한 곳

 

차장도 넓은 편이 아니라서 관광버스가 아닌 이상 이 시간에 주차하기는 솔직히 힘들 것 같습니다.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주차장에서 내려서 100미터쯤 올라가면 5미터 크기의 코끼리 부부상이 마주하고 있습니다.
아기코끼리도 옆에 있는데요.

 

전라남도 봄 나들이

 

우리딸은 잠이 왔는지 기분이 별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전라남도 강진 남미륵사

그래도 아기 코끼리를 보고 기분이 좀 풀렸는지 사진은 찍었습니다. 다른 아이들도 무척 좋아합니다.

 

철쭉꽃 축제


4월에 오면 입구를 지나자 마자 철쭉꽃길이 시작됩니다.
이런 꽃길은 평생 처음 걷는 것 같습니다. 철쭉이 1000만 그루가 심어져 있다고 하니 규모가 상상이 가시나요?

 

철쭉꽃 만개

사람들도 많이 왔네요.

 

전남 가 볼만 곳 : 강진 남미륵사

길을 따라가다 보면 양쪽에 작은 석상들이 줄지어 세워져 있습니다.

500 나한상이라고 하네요.
경내에도 이런 석상들이 쭉 있네요.

 

전남 가 볼만한 곳 : 강진

 

입구에서 200미터쯤 가면 쌍계루가 있고 거길 지나면 이렇게 큰 탑이 보입니다.
거기서부터 사찰이 시작되는데요.

여기저기 구경하면 3~4시간은 훌쩍 지날것 같습니다.
저는 먼 곳에서도 보이는 아미타 불상을 보러 왔다 가기만 했는데도 2시간이 걸렸었습니다.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 남미륵사

 

동양 최대 불상

 

국내 여행지 추천

그렇게 아미타대불을 보기 위해 길을 재촉했고 높이 36미터, 둘레 32미터의 동양 최대 규모의 불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가을 나들이 가기 좋은곳

 

 

전남 가을 나들이

참고로 강진군청 남미륵사 홈페이지에서는 아미타대불에 관하여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 아미타부처님은 서방정토에 머물면서 중생들을 극락으로 이끌어주는 부처님이다. 무량한 수명을 가졌다 하여 무량수불 (無量壽佛), 한량없는 광명을 지녔다하여 무량광불(無量光佛)로 한역하여 부르기도 한다.
아미타불은 전생에 법장(法藏)이라는 이름의 보살이었다. 그는 최상의 깨달음을 얻겠노라 다짐하고 중생을 구제하고자 48가지 본원(本願)을 세웠는데, 오랜 세월의 수행을 거쳐 원을 성취하여 마침내 부처가 되었다.
아미타대불의 동편과 서편에는 좌우 부처로 지상보살과 12간지 관세음보살이 모셔져 있고, 대웅전을 비롯한 명부전산신각, 용왕각, 극락전, 지옥전, 시왕전, 천불전, 발음당, 쌍계루, 범종각, 법고, 오백나한 16나한, 18나한 무설관음전(백분관세음), 해수관음(석불26미터, 황동17미터), 원통 주목나무로 만든 32응신관세음보살을 모신 관음전과 김교각 지장왕보살 2만 3천불을 모신 만불전 등 많은 석상을 볼 수 있다.


출처- (http://www.gangjin.go.kr/culture/attractions/twelve_scenery/nammireuk)

 

불이문

 

올라가다 보면 이렇게 불이문이 있는데요.

이 문을 통과해야만 진리의 세계인 불국토에 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 한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행지

 

불상에 도착해서 아이들은 불상옆에 설치된 봉 같은 곳을 돌리느라 정신이 없네요.

이렇게 두시간 동안 남미륵사를 다녔는데요.

너무 시간이 짧게 느껴졌습니다.

다음에 다시오면 더 많은 곳을 곳곳이 보고 싶네요.

이곳은 아이들을 데리고 나들이 가기에 좋고요연인끼리 가셔도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아참 ~

그리고 4월에는 철쭉꽃 팜파티(Farm Party)가 열린다고 합니다.

팜파티에서는 음악회, 강진 농특산물 직판행사, 행복 공양, 압화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도 펼쳐진다네요.

 

남미륵사에 가실분들을 위하여 주소 알려드립니다.

주소 : 강진군 군동면 풍동1길 6

연락처 : 전화 061-433-6460

 

 

2019/04/30 - [여행지] - 전남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4편 - 담양 파라다이스에서 물놀이와 돼지갈비 즐기자~

 

반응형
Posted by 원피스 사랑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