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11 - [여행지] - 전남 함평 물놀이장 개장 안내:이용요금

2019/05/13 - [여행지] - 전라도 가 볼만한 곳:6편-곡성(장미축제) 기차마을

2019/04/30 - [여행지] - 전남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4편 - 담양 파라다이스에서 물놀이와 돼지갈비 즐기자~

2019/04/30 - [여행지] - 전남 봄 나들이 갈만한 곳:3편 - 강진 남미륵사에서 철쭉보며 수행해요~

2019/04/27 - [여행지] -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1편 - 장흥 우드랜드로 떠나 볼까요?

오랜만에 가족들과 나들이를 갔습니다. 미세먼지도 많았는데 와이프가 하도 성화를 내서 어쩔 수 없이 갔네요. 요즘은 축제를 많이하더라구요.
담양, 나주, 함평...등등
그 중에 우리가족이 향한 나들이 갈 만한 곳은 함평 나비축제 입니다.
이번에 열리는 함평 나비축제는 21회로써 전국에 축제 중 대표적으로 성공한 축제라고 합니다.(참고로  5월 31일까지 함평엑스포 공원을 유료로 개방 한답니다. 각종 전시관은 그대로 유지하구요. 어른 5000원, 청소년 3500원, 어린이 2500원, 유치원생 1500원의 입장료를 받는다고 하네요.)

광주에서 출발하여 고속도로를 타려고하니 광주여대 입구부터 막히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우회도로를 택했습니다. 시간차이는 20분 정도지만 어차피 고속도로는 그 이상 걸릴거고 통행료도 지불해야 하니까요.
광주로 돌아올 때는 밀려서 50분 정도 걸렸으니 딱 그정도가 맞더라구요.

 

함평 나비축제

함평에 들어서자 나비축제 프래카드가 걸려져 있어요.

함평 나비축제 기간

기간은 4.26~5.6일 까지네요.

함평 나비축제 주차장

주차장에 도착하면 유모차와 휠체어도 대여 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꼭 대여해 가세요.

전남 나들이 갈 만한 곳

함평 태양광 발전소 밑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축제 막바지에 가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았아요.

나비축제 지도

축제 안내도에요. 이날 저는 왼쪽만 돌았는데 4시간 넘게 걸렸어요.
곳곳에 지친 아이들도 보였습니다. 애들 데리고 오면 제일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전남 여행지 추천

 

함평 나비축제 입장료

대교를 지나 입장권을 구매해야하는데요.
성인은 7000원이고 애들은 초등학생까지 3000원 이예요.

함평 나비축제 할인

대신 어른 입장권은 2000원짜리 쿠폰이 있어서 음료나 음식을 사 먹을 수도 있고 기념품도 살 수 있어요.

함평 나비축제 체험

곳곳에 체험장이 있는데요. 나비 날리기 체험장에는 줄이 길게 서 있어서 체험하진 못했어요.

사진찍기 좋은 곳

가는 길목에 꽃을 예쁘게 심어놔서 축제가 끝나도 와서 구경하면 참 좋을거 같아요.

함평 나비축제 박물관

박물관이나 전시관이 여러곳 있는데 물고기 전시관에서 잠시 구경했어요.

광주 근교 갈 만한 곳

그 다음은 필수 코스인 나비표본 전시관에 갔어요. 꽃도 많고 나비가 엄청 많습니다.
꽃 위에 수십마리씩 떼지어 날아다녀요.

광주 근교 나들이

꽃도 많이 심어놨어요. 종류별로 굉장히 많아요. 식충식물도 있었는데 신기해요.ㅎ

나비 체험관
광주근교 주말 나들이

우리 딸 팔에 나비가 앉았어요. 벌써 세번째 앉아있는데 친구되자고 찾아왔다며 너무 좋아하네요.

광주 나들이 갈 만한 곳

호랑나비가 모여있는관도 따로 마련해 뒀네요.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꽃속에 숨어있는 나비를 잡겠다고 저러고 있어요 ㅎ

전남 아이들 체험

밖으로 나오면 실제 만져 볼 수 있게 이렇게 전시도 해 놓았습니다.

전남 놀이동산

놀이 동산도 있어요. 전 저긴 별로 가고 싶지 않아요. 축제 왔는데 저기 가면 시간만 아깝더라구요. 바이킹과 회전목마들이 있었습니다.

전라남도 놀이동산
함평 나비축제 농업관

나비곤총 표본 전시관 옆에 농업관이 있는데 우리식탁에 오르는 농작물들이 거의 대부분 자라고 있어서 애들 교육에 유익하다고 느꼈습니다.

함평 특산물
전남 5월 축제

시골 출신인 저도 보지못한 신기한 작물들도 많았어요. 까만색 고추가 있다는 사실을 오늘 처음 알았네요~ "가지고추"라네요

전남 4월 축제

 

전라남도 5월 축제

수박도 매달려있고 메론도있고 토마토도 있고.. 진짜 종류가 많았어요.

전라남도 5월 축제

우리가족은 27번 코스인 젖소목장 나들이 체험장으로 향했어요. 중간에 미꾸라지 체험장도 있었고 새우잡기 체험도 있었어요. 미꾸라지 체험 때는 옷을 버리기 때문에 여벌의 옷을 가지고 가거나 여기서 옷을 사야해요.

미꾸라지 체험

젖소목장 체험장에 왔습니다.
전 이날 여기가 너무 좋더라구요. 아이들 있는 분들은 강추합니다. 애들도 좋아하고 가장 중요한 체험비가 "공짜" 입니다 ㅎㅎ

함평 체험

우유 강의도 듣고 아이들이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하는 이유도 설명해 주고 음 식먹고 소화되는 과정도 보여줍니다.

우유짜는 체험

그리고 직접 우유짜는 체험도 할 수 있어요.

빙수라떼 만들기 체험, 팬케익 굽는체험, 우유비누만들기 등등 여기서만 두시간 이상있었는데 엄마 아빠도 지루하지 않았어요.
우유는 무제한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ㅎㅎ

전라남도 사진찍기 좋은 곳

다시 메인광장으로 오는길에 유채꽃밭이 있어서 사진도 예쁘게 찍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이렇게밖에 구경못한게 너무 아쉽네요. 그래도 애들이 너무 좋아해서 집에가는 길에는 넉다운 되었네요. 물론 저도 넉다운 ㅋ

축제가 끝나도 꽃밭도 남아있고 박물관도 그대로 있으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 당장 고고~~


위치: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중앙로 200
연락 가능한 유선전화:  061-322-0011

반응형
Posted by 원피스 사랑방
: